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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가가 아프리카의 유산, 정체성, 회복력을 기념하는 감동적인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인터뷰]

부도르 2025. 3. 8. 08:43

"자기애 I", 린넨에 유화, 2024년.

다른 예술 형식과 비교했을 때, 초상화는 가장 친밀한 예술 형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상화는 예술가와 대상 사이에 일정 수준의 이해, 신뢰, 호혜성을 필요로 하며, 숙련된 손길 아래에서 완성된 작품에 반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교환은 오시메 고드스탠드가 자신의 작업 전반에 걸쳐 추구하는 것입니다.

 

첫눈에 보면 Godstand의 그림은 무엇보다도 그 주제를 위해 존재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나이지리아에 거주하는 이 예술가는 종종 다양한 사색적인 기분의 여성을 묘사하는데, 그들의 얼굴 표정과 몸짓은 너무나 의도적이어서 그들의 성격이 즉시 드러납니다. 호화로운 질감과 생생한 색상으로 표현된 이 인물들은 캔버스 너머에서 우리에게 말을 거는 듯합니다.

Godstand에게 이것이 바로 요점입니다. 각 그림은 그 안에 등장하는 사람의 목소리로 기능하여 한 작품 안에 개인적 역사와 공동체적 역사를 모두 제시합니다.

"저는 제 예술을 저 자신과 감정을 말할 수 없는 모든 사람들의 목소리로 보고, 시간을 초월하는 대화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여깁니다."라고 작가는 설명합니다.

이러한 주제는 Godstand에게 특히 두드러지는데, 이는 그가 현대 아프리카 예술가라는 그의 위치를 ​​감안할 때입니다. 그의 작품 전반에 걸쳐, 이 예술가는 아프리카 내부뿐만 아니라 디아스포라와 그 너머의 흑인 커뮤니티의 회복력, 유산, 문화를 강조합니다.

"흑인 문화, 아프리카 역사는 항상 표현에 관한 것이었고, 침묵 속에서도 말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Godstand가 덧붙여 말했습니다. "그게 바로 제 작업이 하려는 것입니다."

My Modern Met은 Osimeh Godstand와 그의 창작 활동과 주제적 기반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아티스트와의 독점 인터뷰를 읽어보세요.

"고독 I", 린넨에 유화, 2023년.

 

"CMS 1n 9ths", 카드에 그린 오일, 2023년.

원래 당신이 주요 매체로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서 당신의 개인적 스타일은 어떻게 변화해 왔나요?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재밌네요. 저는 화가가 될 생각은 전혀 없었어요. 음악이 제 첫사랑이었지만, 중학교 때 정식 미술 수업도 없이 그냥 계속 그림을 그렸어요. 마치 제 안의 무언가가 밖으로 나와야 하는 것 같았어요. 마침내 미술을 공부할 기회가 생겼을 때, 딱 맞았어요. 특히 그림 그리는 건 제가 느끼는 것, 제 주변 세상에서 보는 것을 표현하는 올바른 방법이라고 느꼈어요.

처음에는 제 스타일이 조금 더 직설적이었고, 어쩌면 그저 비슷함을 맞추는 데 조금 더 집중했을 수도 있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확실히 진화했습니다. 사물의 모습을 그리는 것만이 아니라, 사물이 어떻게 느껴지는지 포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저는 흐릿한 배경을 실험하기 시작했고, 용매와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더 분위기 있는 느낌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숨겨진 감정, 말하지 않은 감정이 정말로 전면에 나올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저는 또한 복잡한 구성에 더 익숙해졌고, 더 큰 캔버스를 다루게 되었습니다. 마치 제가 그림 속에 온 세상을 창조하려는 것 같고, 모든 감정과 이야기가 공존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색상도 더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해졌는데, 제가 포착하려는 감정의 강렬함을 전달하기 위해 색상이 정말 노래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여정이었습니다. 저는 제 스타일이 인간 경험의 본질을 포착하는 것, 종종 말하지 않는 감정에 목소리를 주는 것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감, 연결, 그리고 우리가 공유하는 인간성의 아름다움과 복잡성을 인식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평화 찾기", 린넨에 오일, 2024년.

 

"장미", 린넨에 유화, 2024년.

당신과 당신이 그리는 주제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오랜 세월 대화와 상호작용을 통해 저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말이 들려지기를 원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기회를 원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진심으로 귀를 기울이지 않고, 모두가 너무 바빠서 진정으로 들을 시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제 예술을 저 자신과 감정을 표현할 수 없는 모든 사람을 위한 목소리로 보고, 시간을 초월하는 대화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여깁니다. 저는 개인에 대한 설득력 있는 이야기를 엮어내며, 그들이 자신의 정체성과 역사를 받아들이고, 상황에 관계 없이 항상 그들의 깊은 아름다움을 인정하도록 격려합니다.

 

"고독 III", 린넨에 유화, 2024년.

 

"라고스 섬 cms", 린넨에 유화, 2023년.

여러분이 계속해서 되돌아보는 시각적 주제가 있나요?

제 작업을 생각해보면, 어떤 일들이 계속 반복되는 게 웃기네요. 제 예술이 몇 가지 핵심 비주얼로 계속 돌아가는 것 같아요.

첫째: 감정 상태. 그게 요점이죠, 맞죠? 지저분하고 말하지 않은 감정을 포착하려고 노력하는 거죠. 사람들이 느끼는 방식과 내 삶과 환경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에 끊임없이 끌리는 것 같아요.

제 그림은 라고스 섬의 우울한 도시 풍경부터 인간의 초상화, 특히 여성의 모습까지 다양하며, 대형 리넨 표면과 하드카드에 그려집니다. 저는 항상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사람들, 그들의 투쟁, 그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제 주변 환경과 주변 사람들, 특히 결국 좋은 친구가 되는 낯선 사람들은 제가 하는 일의 큰 부분입니다.

저는 대기적이고 흐릿한 배경을 가진 것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종류의 몽환적이고 거의 흐릿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온갖 트릭을 사용합니다. 그저 제 감정을 캔버스에 쏟아내는 것이 옳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생생하고 분위기 있는 색상도 있습니다. 저는 오일 페인트가 이런 풍부하고 강렬한 색조를 만들어낼 수 있는 방식을 정말 좋아합니다. 마치 그들만의 삶이 있는 것 같아요.

그게 제가 계속 돌아오는 것들이에요. 마치 제 예술적 DNA의 일부인 것 같아요.

"자기애 II", 린넨에 유화, 2024년.

 

"일요일 아침", 카드에 그린 유화, 2024년.

현대 아프리카 예술가가 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리고 귀하의 작업은 더 광범위한 아프리카 예술계와 문화와 어떻게 연관되어 있습니까?

현대 아프리카 예술가가 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해보면, 그것은 어떤 라벨이나 당신이 들어맞는 상자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무게, 책임을 지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알다시피, 우리는 들려줄 이야기가 있고, 항상 들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생각해보세요. 흑인 문화, 아프리카 역사는 항상 표현에 관한 것이었고, 침묵 속에서도 말할 방법을 찾는 것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제 작업이 하려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사람들이 억누르는 감정, 투쟁, 의심, 수용에 대한 탐구를 포착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 공유하는 것이지만, 역사의 무게, 당신을 밀어내려는 사회적 압력에 대처할 때는 다르게 다가옵니다.

우리는 항상 예술을 통해 우리의 이야기를 전하고 목소리를 위해 싸웠습니다. 노예제 시대에 암호화된 메시지를 전달했던 영적 노래부터 시민권 시대에 일어난 벽화까지, 예술은 항상 저항하고 우리의 이야기를 되찾는 방법이었습니다. 제 작품은 그 이야기의 또 다른 장일 뿐입니다.

저는 우리의 투쟁 속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우리의 역사, 정체성, 환경이 축하할 만한 것이라는 것을 상기시키고자 합니다. 우리는 가장 힘든 시기에도 아름다움을 찾는 회복력의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제가 제 예술에 반영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저는 스타일을 혼합하고 살아 있는 듯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그것이 우리 문화의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의 혼합, 끊임없는 진화. 그것은 인간적인 차원에서 사람들과 연결되는 것에 관한 것이지만, 또한 우리가 지닌 특정한 경험을 인정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진실을 말하고, 치유하고, 영감을 주기 위해 예술을 사용하는 길고 강력한 전통의 일부가 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고독 II", 린넨에 유화, 2024년.

최근 몇 년 동안 그린 그림 중에 가장 좋아하는 그림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것들이 당신의 전반적인 작품에서 어떤 면에서 모범이 됩니까?

최근 내 작품 중 몇 가지를 떠올려보니, 몇몇 작품은 정말 돋보이고 내가 하려는 일의 핵심을 잘 포착한 것 같습니다.

먼저 Solitude 가 있습니다 . 그것은 조용하고 내면적인 공간에 대한 깊은 탐구였습니다. 그것은 혼자 있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니라 말하지 않은 감정의 무게, 붐비는 방에서도 보이지 않는 느낌에 대한 것입니다. 저는 그 인물, 고립감에 정말로 집중하기 위해 배경을 흐리게 처리했습니다. 그것은 제가 어떻게 내면의 갈등을 보이게 하려고 하는지, 우리가 종종 억누르는 그 감정에 얼굴을 주려고 하는지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리고 레이디 샤카라(Lady Conceit) 가 있습니다 . 그것은 조금 달랐고, 더 생동감 넘쳤으며, 사회적 압력에 대한 더 직접적인 논평이었습니다. 사회적 기대가 우리가 쓰는 가면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유쾌하지만 날카로운 시선입니다. 대담한 색상과 자신감 넘치는 포즈는 사회적 기대에 싸여 있을 때조차도 정체성의 힘과 복잡성을 기념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세상이 우리에게 달리 말하려고 할 때조차도 우리 자신을 정의하고, 우리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포용할 힘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Red Scarf Series는 서사에 대한 진정한 탐구였습니다. 그 시리즈의 각 작품은 연결의 상징으로 빨간 스카프를 사용하여 삶의 일부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것은 매력적인 서사를 엮고 개인과 그들의 여정에 목소리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 작품들은 모두 제 핵심 실천을 반영합니다. 인간 경험의 감정적 깊이를 포착하고, 목소리가 없는 사람들에게 목소리를 주고, 우리가 공유하는 인간성의 아름다움과 회복력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이 작품들은 모두 더 깊은 차원에서 연결하고, 영혼에 공감하고 말을 거는 예술을 창조하려는 지속적인 대화의 일부입니다.

 

"레이디 샤카라 1세(자만심의 여인)", 리넨에 유화, 2022년.

 

"순진한 시선", 린넨에 유화, 2023년.

사람들이 당신의 작품을 통해 무엇을 얻기를 바라나요?

솔직히 말해서,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제 작품에서 자신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그들이 보이고 들리는 느낌을 받기를 바랍니다. 특히 자신의 목소리가 중요하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요. 아시다시피, 우리의 유산, 흑인 문화에서 우리는 항상 말할 방법을 찾았고, 우리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침묵시키려고 했을 때에도요. 제가 계속하려고 하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사람들이 격려를 받고, 자신의 투쟁, 기쁨, 모든 이야기가 타당하다고 느끼기를 바랍니다. 저는 그들이 항상 우리의 일부였던 힘과 아름다움, 우리가 지닌 유산을 인식하기를 바랍니다. 저는 제 예술이 우리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켜 주고, 우리의 경험, 우리의 감정이 우리를 연결해 준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기를 바랍니다.

 

"레이디 샤카라 3세(자만심의 여인)", 리넨에 유화, 2024년.

 

올해 흥미로운 프로젝트가 있나요?

저는 A Wish to Be Celebrated 라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정말 흥분합니다 . 그것은 인정과 검증에 대한 욕구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이며, 저는 그것이 우리 커뮤니티에서 깊이 공감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이야기, 우리의 기여가 인정받기를 바라는 그 갈망을 포착하는 것입니다.

오시메 고드스탠드: 인스타그램

인터뷰는 길이와 명확성을 위해 편집되었습니다. My Modern Met은 Osimeh Godstand의 사진을 게재하도록 허가했습니다.